저희 성당에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하신 뜻을 여러분과 함께 해나가겠습니다.


 


 

본당 사목 계획

어떤 분야든 기초를 튼튼히 하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신앙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난해 ‘가정 복음화의 해’를 하면서 쌓아온 신앙의 기초를 좀 더 공고히 하기 위해 그동안의 노력을 계속 이어가고자 합니다. 사실 성경, 기도, 교회의 가르침, 미사와 성사, 사랑의 실천은 신앙의 성장과 강화를 위한 핵심요소입니다. 이 핵심요소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성경을 봉독하고 필사 하며, 개개인들은 신심 단체에 가입하여 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신앙은 개인적인 힘만으로는 성장시키기 어렵습니다. 그러니 공동체가 함께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우리 본당은 소공동체를 중심으로 신앙생활을 실천해 나갈 것을 권고합니다. 특히 올 해 ‘문화 복음화의 해’를 맞아, 그리스도교 문화가 꽃필 수 있도록 본당 교우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문화는 자연 상태에서 벗어나 삶을 풍요롭고 편리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가고자 사회 구성원에 의해 습득, 공유, 전달이 되는 행동 양식이지만, 우리 본당에서는 신앙적인 부분에 더욱 집중하고자 합니다. 구체적인 실천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체적 실천 방안

1) 영성 문화 운동

① 복음적 문화를 위한 말씀 실천: 소공체를 중심으로 복음을 봉독하고 나눕니다.

② 주일학교는 학년별로, 교사회와 청년회는 단체별로 성경을 필사하며, 함께 모여 성경을 통독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③ 교구에서 지정해주는 신심 서적을 읽고 독후감을 적어봅니다.

2) 제 단체의 문화적 변화

① 꾸르실료, ME주말, 선택주말(choice), 성령기도회, 아르카, 로고스 등의 피정에 참석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하여 영적으로 쇄신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1인 1단체 가입을 권장하며, 예비신자들은 세례 시 의무적으로 제 단체에 가입하도록 합니다.

③ 제 단체는 동래 읍성을 중심으로 한 부산교구 복자의 삶을 따라가는 여정을 걸어보았으면 합니 다.

3) 생활 문화 운동

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복음적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주일학교는 봉사활동을 계속 시행하며, 성당 주변과 마을이 깨끗해 질 수 있도록 합니다.

③ 환경: 일회용품 안 쓰기, 대중교통 이용, 절전, 절수

④ 인성: 약자 우선 배려, 고운말 쓰기 운동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반여로 155번가길 20   천주교 부산교구 장산성당    Tel. 051-527-8677  Fax. 051-529-3211